제43회 위생사 시험에 응시하시는 분들은 시험장 선택제를 알아두세요.
11월 20일 토 위생사 국가고시가 시행될 예정입니다.
이번 시험에서는 코로나 19로 인해 보류되었던 ''시험장 선택제''를 보완하였으니 시험에 응시하시는 분들은 기간 안에 응시지역별 시험장 확인 후 원하는 시험장을 선택하시기를 바랍니다.
[위생사 시험장 공고일]
2021.10.20(수)
[필기시험장 선택 기간]
2021.10.20(수)~24(일)
[응시표 출력일 ]
2021.10.27(수)
○ 국시원에서는 코로나 19로 인해서 잠정 보류되었던 ''시험장 선택제''의 제도적 취약점을 일부 보완했습니다.
보건의료인 국가시험 응시자의 편의를 위해 임의로 배정되었던 시험장을 응시자가 직접 선택할 수 있도록 개선된 ''시험장 선택제''를 필기시험 전 직종에 확대 운영할 예정입니다.
구분 코로나19 전 시험장 선택제(변경전) 코로나19 후 시험장 선택제(변경 후) 시험 장소 안내 응시원서 접수 전 사전 공지 응시원서 접수 후 시험장 공고일 응시원서 접수 접수 시 응시지역, 시험장 선택 접수 시 응시지역만 선택 시험장 선택 기간 원서접수기간 시험장 공고일부터 5일간 응시지역(시험장) 자율 변경 (응시지역, 시험장) 원서접수 ~ 장소공고 7일 전 (응시지역) 원서접수 ~ 장소 공고 7일전 (응시지역, 시험장) 장소공고일부터 5일간 응시표 출력 시험장 공고일부터 가능 시험장 공고일 일주일 후부터 가능 ○ 응시자는 시험장 공고일에 응시지역별 시험장을 확인한 후 시험장이 2개 이상인 경우 [응시원서 수정] 메뉴에서 원하는 시험장을 선택. 저장하여야 합니다. 시험장 선택 기간 동안 자유롭게 응시지역과 시험장을 변경할 수 있으나 잔여좌석이 없을 경우 제한될 수 있습니다. * 시험장이 1개뿐인 응시지역은 별도로 시험 장소를 선택하지 않아도 시험장 선택 기간 경과 후 일괄 배정될 예정입니다. ○ 시험장 선택 기간에 시험장을 선택하지 않을 경우 임의 배정될 예정이며, 동일 교육기관 출신이더라도 시험장 잔여좌석에 따라 배정되므로 시험장이 서로 달라질 수 있습니다. 위생사 합격 대방고시 합격생 수기 하재남 교수님 없었으면 합격 못했을 겁니다. 안녕하세요 조금 늦은 위생사 합격수기입니다. 저는 사실 공부를 잘하던 사람도 아니고 공부도 열심히 한 거는 아니라서 학습법으로 도움은 못 드릴 거 같습니다ㅠ 하지만, 여러분도 합격할 수 있다는 생각은 들게 해드릴 수 있습니다. 일단, 제가 합격할 수 있었던 이유는 하재남 교수님 덕분입니다. 저는 식영과 3학년 과정 중에 위생사 공부를 했고 합격했습니다. 전에는 제 주변에서 위생사 시험을 많이 합격하길래 저도 그냥 쉽게 합격할 수 있는 시험인 줄 알았습니다. 하지만 막상 위생사 책을 보니까 이 내용을 어떻게 공부해야 할지 막막했습니다. 학교에서 제가 배웠던 내용들뿐만 아니라 처음 보는 내용들도 많았습니다. 그리고 암기해야 할 양도 많았고요. 열심히 공부를 해도 모자랄망정에 중간고사 핑계를 대면서 공부를 손에서 놨습니다. 저는 교재는 일찍 사고 스프링 제본까지 하고 공부를 하나도 안 해놨습니다. 그리고 공부는 전염병 부분만 중간중간하고 다른 부분은 하나도 안 봤습니다. 이렇게 시험을 미루다가 발등에 불이 떨어져서 하재남 교수님 위생사 강의를 알게 되었습니다. 이 내용이다 싶었습니다. 그리고 교수님 강의라도 다 듣고 가자는 목표로 공부를 시작했습니다. 저는 일단 파트별 강의를 다 들었습니다. 강의 속도는 빠르게 설정하고 들었습니다. 그리고 문제집은 요약을 하면서 읽고 강의에서 필요하다고 강조해 주신 부분은 암기한다. 제 공부 방법은 위의 내용이 다입니다. 인강이 정말 큰 도움이 됐습니다. 하재남 교수님이 강의에서 어떻게 암기를 해 아 하는지도 다 알려주십니다. 그래서 강의만 들어도 저절로 기억나는 내용이 많았습니다. 저는 합격을 기대도 안 했는데 이렇게 합격했다니 놀랍습니다. 너무 운도 좋았습니다. 하재남 교수님이 아니었다면 이 합격은 없었을 겁니다. 제가 합격후기를 쓴 이유는 하재남 교수님에게 감사하다는 말씀을 전해드리고 싶어서입니다. 교수님 정말 감사합니다.
[출처] 대방고시 [https://blog.naver.com/hajaenuri]