인사혁신처는 사이버국가고시센터에서 온라인 기출 모의고사 서비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.
인사혁신처 모의고사 서비스는 국가공무원 채용시험 기출문제를 풀어보고 과목별 점수와 합격선까지 확인 가능하다. 등록된 모의고사는 5·7·9급 공무원 채용시험이며 2018년부터 올해 시험까지 칠 수 있다.
이는 지난 6월 부분적으로 선보였던 과목별 모의고사를 대폭 개선한 것으로 인사혁신처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시험 준비에 어려움을 겪는 수험생들이 보다 쉽게 모의고사를 칠 수 있도록 추진했다고 밝혔다.
모의고사는 사이버국가고시센터 홈페이지의 시험문제/정답 메뉴의 모의고사 항목에서 시행할 수 있다. 시험은 실제 시험과 똑같은 시간 내에 풀어야 하며 지원하고자 하는 직렬에 해당하는 과목을 연속으로 풀고 답안을 제출하면 자동 채점을 통해 당해 연도의 과목별 점수와 총점, 평균, 합격선도 함께 표시 돼 합격 여부를 가늠해 볼 수 있다. 아울러 과목별 점수와 오답도 확인이 가능하다.
인사혁신처 관계자는“이전에는 수험생이 홈페이지를 통해 기출문제를 내려 받아 풀어본 후 정답을 따로 확인해야했다”라고 말하며 “이제는 온라인으로 문제를 풀면 자동으로 답안지가 제출 돼 자신의 점수를 바로 알 수 있다”라고 밝혔다.
이에 인사혁신처의 김우호 처장은 “코로나 19등의 상황에서 수험생들이 안전하게 자신의 실력을 스스로 점검하는 기회를 갖도록 적극행정의 일환으로 마련했다”라고 말했다